미국선물거래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새 지침 발표

 

[더코인즈] 미국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관련 규제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새 지침을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21(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새 지침은 CFTC가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 규제의 명료성을 통해 시장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는 CFTC 산하 시장감시부서(DMO)와 청산위험부서(DCR)가 주도했다.

 

아미르 자이디(Amir Zaidi) DMO 이사는 이에 대해 “CFTC 직원들은 명확한 규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암호화폐 시장이 계속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참여자들이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명확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부시(Brian Bussey) DCR 이사도 이번 새 지침 발표는 시장 참여자들이 새 상품을 발행할 때 적절한 관리 방침을 따르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도자료로 공개된 새 지침은 시장 감시 강화, 선물거래위원회 직원들과의 긴밀한 협조, 대규모 거래자 보고, 시장 참여자 지원, 위험 관리 및 통제 강화 등의 5가지 항목이 특별히 강조된 것으로 알려졌다.

 

CFTC 측은 이번 지침을 통해 관련 회사들이 법규를 준수하고 자율규제와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지난 15일 컨센서스 2018(Censensus 2018) 행사에 참가한 CFTC 집행부 임원인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우리의 목표는 건전한 시장을 육성하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