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가두리양식·펌핑?16일 이벤트 종료

 

빗썸 원화 입출금이 재개된다. , 거래량에 따른 보상 이벤트와 수수료 무료 쿠폰 제공도 중단된다.

 

빗썸은 16일 공식사이트를 통해, 이날 2350분을 기점으로 원화 입출금을 정상화하고 수수료 무료 쿠폰 이벤트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기존 수수료 정액쿠폰 판매도 중지하며, 다만 보유한 정액 쿠폰은 소진 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유 암호화폐에 대한 에어드랍은 이날 스냅샷 시점 이전까지 신청 접수한 이용자에 한해. 스냅샷 기준을 적용한다. 이벤트 종료 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빗썸에 따르면, 원화 출금은 회원들이 이용하는 전체 은행 계좌를 통해 가능해진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실명확인 계좌 외 타행 출금도 가능해진다는 대목이다.

 

빗썸은 이벤트 종료 배경을 시세불균형이라고 밝혔다. 공지에서 근래 빗썸은 거래량이 많을 때는 국내 타 거래소 전체 거래량 합의 4배 이상, 세계 거래량의 15% 이상을 기록하며 투자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이로 인해 세계 평균 시세보다 높은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입출금이 재개될 경우 가격 하락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손실이 발생하는 회원님이 있을까 우려스럽다이에 투자에 있어 너무 잦은 거래 등 시세보다 높은 가격을 유지시키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고지했다.

 

그러면서 빗썸은 쿠폰 판매 재개는 암호화폐 시장 및 시세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빗썸은 지난달 20, 해킹 공격으로 핫월렛에 보유한 암호화폐를 탈취당하는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후 27일 빗썸은 해킹 사고 수습 과정에서 빚어진 출금 정지 등으로 인한 피해 보상 차원에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쿠폰, 에어드랍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다만, 현금과 암호화폐 입출금을 중단하면서 속칭 가두리 양식펌핑이 지속됐고, 그 결과 타 거래소 시세와 동떨어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