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BTC ETF 승인 또 연기올해는 어렵다전문가 예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BTC ETF) 출시 승인 여부 결정을 또다시 연기했다.

 

7(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SEC는 이날 BTC ETF에 관한 결정문을 통해 역사상 첫 비트코인 ETF 상품을 승인할 것인지 여부를 보다 세심하게 검토하기 위해 좀 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자산운용사 ‘Van Eck’과 크립토 스타트업 ‘SolidX’가 공동 제출한 ETF 승인 여부 결정을 연기했다.

 

SEC는 해당 업체의 ETF 상품 승인 여부 결정을 차기 승인 결정시한인 다음달 30일로 명시하며 그 때까지 비트코인 ETF 상품을 승인할지, 거부할지 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매체는 그러나 9월에도 SEC가 이를 승인할 지 여부는 매우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점쳤다.

 

SEC는 지난달 말 윙클보스 형제(카메론·타일러 윙클보스)의 두 번째 ‘BTC ETF’ 승인 신청을 거절한 바 있다. 당시 거부 사유로 시장 조작 관련 리스크사기 행위로부터의 투자자 보호등의 미흡을 지적한 SEC"윙클보스 형제가 언급한 '시장 조작으로부터 안전할 것'이라는 부분의 설득력이 부족(unpersuasive)하다"고 밝혔다. SEC는 올 1월에도 개인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ETF를 출시하기에는 아직까지 검토해야할 심각한 투자자 보호 문제가 남아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SEC의 계속된 거부로 캐나다 최대 독립 자산운용사인 캐너코드제뉴이티는 연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승인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전날 캐너코드는 보고서를 통해 가장 유력한 후보인 밴엑-솔리드 비트코인 트러스트가 이달 초 SEC 결과를 받게 되는데, SEC는 최종 결정을 또다시 내년 3월 이후로 미룰 것이라고 관측했다.

 

캐너코드는 그러나 내년 중 SECBTC ETF 승인 가능성을 전망하며, 캐너코드 역시 이볼브 비트코인 ETF’라는 독자적인 ETF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4일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는 트위터를 통해 "SEC'Van Eck''SolidX'의 비트코인 ETF 승인 요청을 늦으면 내년 221일까지 연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BK 캐피탈 창업자 브라이언 캘리(Brian Kelly)"SEC가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ETF를 내년 2월경 승인할 수도 있을 것"이라 전망한 바 있다.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도 켈리의 의견에 동의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2018BTC ETF가 승인(approval) 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BTC ETF를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SECBTC ETF가 성공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인센티브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CBOE의 입장에 따라 통과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890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