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인디아티스트 블록체인 프로젝트 1,000만 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김영준)이 문화기술 전문 인력 양성사업인 콘텐츠 임팩트의 일환으로,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프로젝트에 참여할 관련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를 27일까지 모집한다.

 

블록체인 기술, 인디아티스트와 소비자의 연결고리로 진화하다

 

블록체인 X 인디아티스트,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으로 이름 지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한콘진은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적으로 콘텐츠의 기획, 생산, 유통, 팬덤관리 등을 진행하는 인디아티스트들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켜보는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한콘진은 프로젝트 기획의도로 지금은 암호화폐(1.0), 스마트 계약(2.0), 콘텐츠와의 결합(3.0) 등 빠르게 발전하는 블록체인이 콘텐츠 업계에 가져올 지각변동의 시대라며 기획과 생산, 유통 등을 직접 수행하는 광의의 인디아티스트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이 콘텐츠 산업에 적용되었을 때의 가능성을 고민(할 때)”라고 설명했다.

 

이어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블록체인이 인디아티스트의 콘텐츠 기획과 유통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콘텐츠 기획자, 문화기술개발자의 협업을 통해 예측하고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보호 및 공유의 안정성·신속성을 인정받아, 금융 외 다양한 분야와 융복합을 시도하며 새로운 산업을 개척 중이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프로젝트는 인디아티스트의 발굴·육성에서 콘텐츠의 제작·유통, 팬덤까지 인디 문화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보는 시도다. 이를 통해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 간극을 좁혀, 인디아티스트의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에 긍정적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40명 내외를 모집하며, 대상은 블록체인 개발자 및 스타트업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아티스트 콘텐츠 기획자 음악·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아티스트다.

 

모집 분야는 아티스트 발굴·육성 콘텐츠 기획 펀딩 및 제작 유통 지식 재산권 커뮤니티·팬덤이다. 프로젝트 파트너로는 인디 쇼케이스 페스티벌 잔다리페스타인디 뮤직 레이블 붕가붕가레코드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프레인TPC’, ‘포트럭클래식 음악 공연기획사 스테이지원윤성호 감독의 시트콤 협동조합 등이 함께한다.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개발까지블루포인트파트너스·삼성전자 등 전문기관과 협업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프로젝트에 선정된 팀은 프로젝트별 최대 1,000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받는다. 특히 삼성전자 사단법인 C.O.D.E.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전문 기관이 액셀러레이터 및 교육자문기관으로 참여해 프로젝트 참가자들과 협업한다. 한콘진은 두 프로젝트 설명을 위한 강연과 토크쇼를 16일 콘텐츠문화광장, 20일 구글 캠퍼스 서울, 21CKL기업지원센터에서 합동으로 개최한다.

 

프로젝트별 접수 기한은 각각 오는 2716시까지이며, 지원서 1(양식)와 포트폴리오 1(자율)를 이메일(인디아티스트: impact_blockchain@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kocc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진콘은 이번 프로젝트와 함께 자율주행차 관련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965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