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메인넷 론칭 프레스 컨퍼런스 성료

 

중국 온체인(Onchain) Foundation 계열 온톨로지(Ontology)18일 서울 강남구 잼투고(Jam2go)에서 메인넷을 소개하는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이너스(Chainers)가 공동주최하고 해시드(Hashed)가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체이너스(Chainers)의 정주용 의장, 해쉬드(Hashed)의 김휘상 CIO가 차례로 온톨로지의 메인넷 런칭을 축하하며 온톨로지라는 신개념 멀티 퍼블릭 체인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강조했다.

 

Li Jun CEO가 직접 소개한 온톨로지 1.0은 일련의 완전한 분산 원장과 스마트 계약 시스템을 포함하는 새로운 고성능 공개 블록 체인을 제공함과 동시에 공개 체인 사용자 정의 및 체인 네트워크 협업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분산 응용 프로그램에 공통 모듈을 제공한다. 현재 메인넷은 5300TPS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9월에 출시 예정인 온톨로지 버전 2.0에서는 성능 향상을 통해 TPS8000까지 도달할 계획이다.

 

온톨로지는 VBFT(Verifiable Byzantine Fault Tolerance)라는 새로운 합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BFT(Byzantine Fault Tolerance)VRF(Verifiable Random Function)의 결합 형태이며 컨센서스 라운드마다 VRF를 사용해 무작위로 세 개의 노드 그룹을 선정한다. 첫 번째 그룹은 담당한 블록을 만들고 제시하며, 두번째 노드 그룹은 해당 블록을 검증하고 처리 순서를 결정한다. 세 번째 노드 그룹은 마지막으로 해당 블록의 투표를 진행하며 원장에 기록하는 것을 담당한다.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9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