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션 배승익 대표, “블록체인으로 미래 콘텐츠 산업 이끌겠다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Piction)의 배승익 대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세종시 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콘텐츠 창의 세미나'에서 지난 17일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로 콘텐츠업계의 명사를 초청, 산업의 인사이트를 듣는 행사다.

 

최근 각 산업에서 차세대 기술로 접목이 모색중인 블록체인 역시 화두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블록체인 관련 주제발표자로 나선 '픽션(Piction)'의 배승익 대표는 앞으로 국내외 콘텐츠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하나의 중요한 흐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픽션의 배승익 대표는 먼저 현재의 콘텐츠 시장에 대해 진단했다.

 

배승익 대표는 국내외 콘텐츠와 미디어 산업은 페러다임 전환기에 있다가장 중요한 흐름으로는 콘텐츠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1인 창작자의 비중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고, 이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까지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히며 “1인 창작자가 중심이 되는 콘텐츠 시장에서는 무엇보다 콘텐츠 유통과 그에 따른 보상이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이 시스템이 잘 갖추어질 때 보다 1인 창작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보기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7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