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영화산업의 새 물결주제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논의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 중 오는 6~9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이벤트룸과 세미나룸에서 진행되는 '2018아시아필름마켓'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국내외 영화·영상·엔터테인먼트 산업관계자들에게 알찬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8일에는 오후 1~3시까지 '블록체인-영화산업의 새 물결'이라는 제목으로, 영화제 생태계를 재편할 것으로 기대되는 블록체인에 대해, 투자와 유통 두 가지 관점에서 새로운 흐름에 대해 소개하고, 기술과 문화의 결합이 문화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청사진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 기술은 어떻게 영화산업을 변화시킬 것인가? 라는 주제로 논의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투자와 유통 두 가지 관점에서 새로운 흐름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 영화산업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블록체인 투자에서는 블록체인과 이를 통한 ICO가 어떻게 영화제작에 활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들로 인한 투자주체의 변화가 영화제작 생태계와 영화제작 방향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하여 설명한다.

 

'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미디어 산업과 결합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무결성과 자동 정산 등의 효용성이 미디어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며, 기술과 문화의 결합이 문화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청사진을 공유한다.

 

더보기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7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