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바이벌 '블록배틀', 토큰 이코노미 격돌의 승자는?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의 본격적인 생존 경쟁이 시작됐다. 아시아경제TV2일 밤 10시부터 블록배틀 3회 방송을 TV와 유튜브 채널 코인캐스트(http://bitly.kr/kQqR)를 통해 방영한다.

 

3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지난 1, 2회 예선을 통과한 10개의 블록체인 기업들은 이날 펼쳐지는 본선에서 자신의 토큰 이코노미 모델을 두고 격돌한다. 토큰 이코노미란 특정 통화를 사용하는 경제 생태계를 말한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은 결과적으로 대중들이 자신의 시스템을 이용해 경제활동을 지속해야지만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토큰 이코노미는 암호화폐 설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팀들은 이날 방송에서 총 5분간 자신의 토큰 이코노미를 설명할 수 있다. 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마이크가 꺼지고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7명의 날선 질문들이 이어지게 된다. 최종 토큰 이코노미 점수는 7명의 심사위원이 100점 만점으로 매긴 점수에서 최저 1, 최고 1명의 점수를 제외한 총점으로 기록된다.

 

방송을 보는 시청자 역시 블록배틀 홈페이지(https://www.nextsatoshi.com)의 프로젝트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본선 진출 기업들의 토큰 이코노미를 평가할 수 있다. 매주 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다음 방송 전까지 10개의 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2팀에 투표할 수 있다. , 한 팀에 중복투표는 불가하다. 이 인기투표 결과는 결선에서 최종 점수의 20%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마지막 5주차 투표는 1116일 당일 생방송 중에 진행된다.

 

전문보기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2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