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데이빗’, 이오스 마켓 오픈입금수량의 3% 추가 지급 이벤트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이 3일 오전 10시 이오스(EOS) 기축 거래 시장을 오픈했다. 당장은 2종류의 암호화폐만이 이오스와 페어를 이루고 있지만, 내년 초까지 그 수를 수십 종목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지금껏 암호화폐 시장의 기축 거래는 주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이루어져 왔다. 데이빗은 여기에 이오스를 세번째 기축 통화로 도입한 것으로, 이오스 토큰 보유자들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바꾸는 불편 없이 다른 암호화폐와 직접 교환이 가능해진다.

 

이오스 기축 거래 시장에는 이오스 기반의 댑(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과 이오스 기반 자매 체인(Side Chain)용 토큰이 주로 상장된다. 블록체인 활성도를 나타내는 블록티비티에 따르면 이오스는 전세계에서 블록체인용 댑이 가장 활성화된 블록체인이다.

 

데이빗이 이날 보도자료를 배포한 3일 오전 8시 기준 24시간 블록체인 가동량(Number of Operation)은 이오스가 4,400만 회에 달해 2위인 왁스(528)9배 차이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동량은 각각 7(52)8(50)이다.

 

데이빗은 이날 오픈한 이오스 기축 거래 시장에 PC 자원을 제공하고 보상을 얻는 분산 컴퓨팅 서비스 보이드(BOID)와 보상형 SNS 서비스 대블(DABBLE) 2종의 토큰을 상장했다. 제이빗은 내년 1분기까지 수십 종 이상의 토큰을 이오스 기축 거래 시장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데이빗은 특히 이오스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이오시스(EOSYS)와의 협업으로 유망한 이오스 기반 토큰을 선별한다. 이오시스 김홍욱 팀장은 이오스 기반 댑(DApp)은 이더리움 기반 댑에 비해 실제 사용자도 있고 사용량도 높은 반면 토큰을 상장할 수 있는 좋은 거래소가 없는 상황"이라며 이오스 기반 댑의 토큰 유통이 활성화되면 전반적으로 이오스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이오스 메인넷을 공동 출범시킨 이오시스와 기술 중심 거래소인 데이빗 간의 긴밀한 협업은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이오스 생태계가 건강하게 커나가는데 일조할 것"이라며 이오스 기반의 프로젝트들이 보다 많아질 수 있도록 발행부터 유통까지 많은 부분을 돕겠다고 전했다.

 

데이빗은 이오스 기축 마켓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0일까지 입금한 이오스의 3%를 추가 지급한다. 1만개의 EOS 지급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데이빗은 체인스파트너스가 운영하는 거래소로 국내 최연소 창업자로 알려진 표철민 대표가 이끌고 있다. 표철민 대표는 20대 젊은 나이에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적 안목으로 IT기업 부흥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2017년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를 설립해 대표이사 직을 맡고 있다. 루비콘게임즈, 위자드웍스, 다드림커뮤니케이션 등의 대표이사와 중소기업청 정책자문위원, 벤처기업협외 이사,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융합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전문보기

http://www.bccpost.com/news/articleView.html?idxno=1543


WRITTEN BY
BCCPost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온라인 매체 'BCCPost'의 공식 티스토리 페이지입니다.

,